延边红色旅游指南


번호:2017042472357603
  • 图书名称延边红色旅游指南
  • 原价 : ¥98.00 || 销售价 : ¥98.00
  • 推荐等级★★★
  • 库存1000
图书信息

基本信息

责编崔山玉 出版社延边人民出版社
ISBN:978-7-5449-5584-3 出版日期2016.10
开本16开 页数244
版次1/1 装帧方式平装
上传日期2017.04

图书内容

서언

관광은 예로부터 사람들의 심신을 도야하고 시야를 넓히도록 이끌어주는 수단으로 알려지고있다. 홍색관광은 바로 관광의 오락성과 취미성을 충분히 리용하여 메마른 학습내용을 다채롭고도 생동한 실생활체험코스에서 습득하도록 도와주고있다. 관광자원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의 홍색관광자원에 망라된 모든 혁명유적지, 혁명문물, 혁명이야기에는 혁명선배들의 숭고한 리상과 가치관이 그대로 슴배여있고 중화민족의 전통미덕과 혁명도덕규범이 고스란히 깃들어있다. 그러므로 홍색관광을 널리 보급하고 관광의 신비성, 생동성, 감화성, 만물성 특점을 충분히 리용하여 당면의 급선무로 나선 사상도덕건설과 애국주의교양을 인민대중들이 즐기며 주동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속에 융합시켜야 한다. 즉 교양의 수단과 방식에 대한 혁신을 통하여 관광실천속에서 교양의 목적을 이루고 사상도덕건설과 애국주의교양의 형상성, 감동성, 령오성, 감수성을 일층 강조함으로써 홍색관광으로 하여금 짙은 감화력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광범위성, 추동성, 효과성을 구비한 사상도덕건설을 떠밀수 있는 새 방식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중국공산당은 연변 여러 민족 인민들을 령도하여 신민주주의혁명을 진행한 행정에서 수많은 귀중한 혁명 유적물과 유적지를 남겨놓았다. 중공연변주위와 8개 현(시)위 당사연구실들에서는 수년간의 노력을 들이여 중공동만특위(소왕청)항일근거지, 동북항일련군 제2군 설립유적지, 동장영기념관, 훈춘 대황구당사전시관, 돈화 진한장렬사릉원, 연변혁명렬사릉원 등 1,421곳에 달하는 혁명 유적과 유적지, 기념관, 당사(애국주의)교양기지를 답사하여 등록서류를 작성하였다. 이런 혁명 유적과 유적지에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민족독립과 인민해방을 위하여 영용무쌍하게 싸운 연변 여러 민족 인민들의 력력한 력사적발자취가 각인되였고 불요불굴의 정신으로 용왕매진하면서 희생을 달갑게 여기며 승리를 전취한 연변 여러 민족 인민들의 혁명정신이 살아 숨 쉬고있다. 이는 중국혁명의 중요한 구성부분이자 력사적립증자료로서 귀중한 혁명력사문화유산으로 되기에 손색이 없다. 이 같은 특유의 홍색력사문화자원을 보호, 발굴, 개발, 리용하여 홍색관광을 발전시킴에 있어서 력사적, 문화적 및 자원적 우위를 경제적우위로 전환시키고 혁명력사문화유산을 효과적으로 보호, 리용하며 로혁명근거지의 관광 브랜드와 이미지를 더욱 훌륭하게 육성하고 자연환경자원과 인문력사자원의 최적화통합을 이룩하며 연변홍색자원의 “정치성”, “원시성”, “민족성”, “친환경성”, “변강성”의 결합을 보완한다면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관광 제품과 써비스를 마련해줄수 있다.
각급 당위와 정부에서는 홍색관광의 발전에 드높은 중시를 두고 연변의 독특한 력사문화자원을 충분히 리용하여 홍색관광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부유, 개방, 생태, 조화, 행복의 연변을 다그쳐 건설하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데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본문 작자: 중공연변주위 상무위원, 조직부 부장)
  2015년 8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