标题 연변인민출판사 성립 60돐 경축대회
发布人 Admin
发布时间 2011/9/8 7:55:06
内容
연변인민출판사 성립 60돐 경축대회가 지난 6일 오후, 연길 백산호텔에서 펼쳐졌다.

국가신문출판총서 부서장 오서림, 국가민족사무위원회 문화선전사원 부사장, 순시원, 중국저작권협회 민족출판사업위원회 주임 장학진, 성신문출판국 국장 호헌무를 비롯한 국가, 성, 주 지도일군들과 연변주직속기관 및 전국 각지 신문출판분야 책임자 그리고 조선, 한국 등 나라의 출판계 인사들이 경축대회에 참가했다.

인민출판사 교환전부총편집은 전국인민출판사를 대표하여, 민족출판사 우빈희사장은 전국민족출판사를 대표하여 대회에 축사를 올렸고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과학백과사전출판사 사장 겸 총편집 지유건, 대한민국출판문화협회 비서장이며 박이정출판사 사장인 박찬익이 축하연설을 했다.

이에 앞서 중국출판협회 민족출판사업위원회,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민족어문번역국, 사천출판그룹, 운남인민출판사 유한책임회사, 청해민족출판사 등 단위들에서 축하전문과 축하신을 보내왔다.

연변인민출판사 리성권사장은 대회에서 지난 60년간의 성과를 총화짓고 “정부의 지도아래 투입을 증가하고 체제를 전환하고 활력을 주입하며 복무를 개선”하여 연변인민출판사의 새로운 국면을 형성한다면서 60돐을 계기로 민족출판사업의 새 도약을 다짐했다.